Course Outline

1일차

  • 개발을 위한 VR 작업 공간 설정
  • VR 데모 공간 설정
  • 다양한 헤드셋에 대한 구체적인 고려 사항과 이것이 경험 디자인에 미치는 극적인 영향
  • 사용 가능한 컨트롤러 특성 및 설계에 대한 상대적 영향
  • VR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치
  • VR 헬로 월드: 바닥의 흰색 큐브
  • 상호작용 디자인 고려사항
  • VR 개발 워크플로 소개

2일차

  • Unity 작업 공간 발견
  • 연습: 편집기에서 전적으로 경험 구축
  • Unity 독립형 애플리케이션 구축
  • Unity에서의 동작 프로그래밍
  • 연습: 간단한 태양계(스크립팅, 기하학)

3일차

  • Unity에서 3D 모델 가져오기
  • 렌더링 기본 사항* (조명, 텍스처, 셰이더)
    • * 이 교육에서는 고급 렌더링 기술을 다루지 않습니다.
  • Unity 에셋 스토어 활용
  • Unity 이벤트 지향 프로그래밍
  • VR 컨트롤러 입력
  • 운동: 행성 잡기(VR에서의 사용자 상호작용)

4일차

  • VR에서의 움직임: 기술 및 디자인 고려 사항(순간이동, 이동, 대시)
  • 연습: 순간이동 기능 추가
  • 운동: 모델 간 전환
  • 연습: 관심 지점 삭제
  • 운동: 관심 지점을 바꾸다

5일차 (선택)

  • 운동: 가구 카탈로그
  • 운동: 가구 놓기
  • 운동: 실내 조명 변경
  • 운동: 하루 중 시간 변경

6일차 (선택)

  • 다중 사용자 경험 디자인 및 프로토타입 제작

Requirements

  • 필수의:
    • VR 장비 및 VR 지원 워크스테이션(Windows)과 각 헤드셋을 편안하게 테스트할 수 있는 바닥 공간
 28 Hours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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