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urse Outline

EAP 파일 생성 및 구성

  • Enterprise Architect 프로젝트 파일을 생성하고 저장하세요
  • 뷰의 종류
  • 프로그램 인터페이스: 메뉴, 도구 모음, 도구 상자, 프로젝트 브라우저 및 기타 창
  • 창 도킹 및 숨기기

모델,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작업하기

  • 미리 정의된 모델
  • 패키지(뷰) 및 다이어그램
  • 모델 및 다이어그램에 요소 추가
  • 항목을 제거하는 다양한 방법과 그에 따른 결과
  • 다이어그램 저장

요구사항Management

  • 요구사항 수집 방법
  • FURPS 요구 사항 범주
  • 요구 사항 다이어그램
  • 요구사항 간의 관계
    • 집합
    • 의존
  • 다이어그램의 모양을 개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• 레이아웃 다이어그램
    • 색상 상태 요구 사항
    • 패키지 이름을 활성화/비활성화합니다.
  • 매트릭스 관계 생성 및 관리
  • 요구 사항 문서화
    • HTML 페이지
    • 인쇄 가능한 버전
  • 고급 요구 사항 관리
    • 사용자 정의 유형의 요구 사항
    • 사용자 정의 요구 사항 상태
    • 추적 요구 사항
    • 요구 사항 문서화

Business 프로세스 모델링, 아키텍처

  • 활동 다이어그램
  • 복합 활동
  • 제어 흐름, 객체 흐름
  • 예외 처리, 인터럽트 흐름
  • 파티션
  • 동시 흐름 및 의사 결정
  • 다이어그램의 모양을 개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• 다양한 수준의 세부 사항
    • 세부 사항의 양을 줄이다
    • 프로세스의 복잡성
  • 구성 요소 및 배포 다이어그램
  • 시스템의 초기 아키텍처 - 논리적 및 물리적
    • 중첩된 구성 요소
    • 대표단 및 집회
    • 포트
    • 인터페이스
    • 커뮤니케이션 경로
  • 다이어그램에서 고정관념의 비표준 구현(선택 사항)
    • 고정관념 그래픽 라이브러리
    • 프로젝트에 라이브러리 추가
    • 사용자 정의 그래픽 고정관념

Use Case 및 해당 문서

  • 기능적 요구 사항 모델링
  • 시스템의 범위
  • 배우들과 그들 사이의 관계
    • 사용 사례 식별
    • 연관 "actor - use case" 및 그 속성
    • 사용 사례 간의 관계: 포함, 확장, 일반화
  • 자동 번호 매기기
  • Use Case 이를 기반으로 생성된 시나리오 및 활동 다이어그램
  • Documentation 세대
  • 문서 템플릿

분석 모델

  • 도메인 모델 수준의 클래스 다이어그램
    • 클래스, 메서드, 속성, 추상 클래스, 인터페이스
    • 협회 및 그 특성
    • 기타 관계: 집계, 구성, 일반화, 종속성, 연관 클래스
    • 클래스 식별
  • 시퀀스 다이어그램
    • 메시지 유형: 비동기, 동기, 반환
    • 고정관념: 경계, 통제 및 실체

정적 모델

  • 디자인 수준의 클래스 다이어그램
  • 소스 코드 생성 및 리버스 엔지니어링(선택 사항)
    • 다이어그램에서 소스 코드 생성
    • 소스 코드로부터 다이어그램 생성
    • 소스 코드와 다이어그램 동기화
  • 객체 다이어그램

동적 모델

  • 정적 모델 검증
    • 메서드 시그니처를 명확히 하다
    • 클래스 다이어그램 검증
  • 사용 사례 및 정적 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한 메서드 호출 수준의 동적 모델링(시퀀스 다이어그램)
  • 다이어그램의 모양을 개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• 모델링된 시나리오 수 감소
    • 라이프라인 수를 줄이는 것
    • 복잡한 중첩 블록 피하기
    • 세부 정보 숨기기
  • 상태 머신 다이어그램(선택 사항)
    • 주 및 하위 주
    • 상태 간 전환 - 트리거, 조건 및 작업
    • 내부 동작(진입, 수행, 종료)

패턴 및 프로필(선택 사항)

  • "갱 오브 포" 패턴
  • 프로젝트에 정의된 패턴
  • 사용자 패턴
  • XML 파일에서 프로필 가져오기

MDA, 소스 코드(선택 사항)

  •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데이터베이스 스키마 변환으로
  • SQL 클래스 다이어그램 기반 스크립트 생성
  • 소스 코드 생성 - 사용 가능한 옵션

그룹 작업

  • Enterprise Architect 패키지 버전 관리
  • 프로젝트 버전과 문서의 차이점
  • 저장소를 사용하여 모델 저장
  • Collaboration 도구

Requirements

UML의 모델링 기술.

 21 Hours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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