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urse Outline

Lua 소개

  • 약간의 역사
  • Lua의 목표, 특징 및 비목표
  • Lua 문서 및 튜토리얼 리소스
  • Lua 인터프리터 설치
  • LuaRocks 설정 및 사용

기본 구문 및 의미

  • 식별자
  • 댓글, 블록 댓글
  • 전역 변수 및 엄격성 강화
  • 지역 변수
  • 독립 실행형 프로그램, 프로그램 인수
  • 컴파일 단위, 청크, 표현식, 세미콜론

데이터 유형 및 데이터 구조

  • 기본 유형: nil, 부울, 숫자, 문자열
  • 객체 유형: 함수, 사용자 데이터, 스레드, 테이블
  • 참조/객체와 기본 값 비교
  • Lua에서 테이블의 중요성

테이블 소개 및 다양성

  • 연관 배열로서의 테이블
  • 숫자형 배열, 시퀀스로 된 테이블

기본 제어 구조

  • if then elseif else 종료
  • while 루프
  • 반복 루프
  • 간단한 for 루프

오류 처리

  • 반환 값과 예외
  • 반환 값을 예외로 변환
  • 예외를 반환 값으로 변환
  • 오류 수준

예제 프로그램

  • 다항식 평가
  • 너비 우선 탐색
  • 추가 연습

기능에 대한 추가 정보

  • 명명된 인수
  • 객체 지향 호출
  • 폐쇄
  • 카레링
  • 테일콜
  • 다중 할당 및 반환
  • Varargs

반복자와 코루틴

  • 일반적인 for 루프
  • 상태 비저장 및 상태 저장 반복자
  • 반복자와 코루틴의 차이점

메타테이블과 메타메소드

  • 설정된 예
  • __tostring 메타메서드
  • 산술 메타메서드
  • __index, __newindex 메타메서드
  • __len 메타메서드

모듈 및 패키지

  • 모듈 사용
  • 모듈 생성
  • 모듈을 패키지로 구성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  • Lua의 OOP 구성 요소

고급 언어 기능에 대한 토론

  • 약한 테이블
  • 종료자
  • 컴파일, 평가, 로딩

Requirements

하나 이상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지식. Programming 경험. 선택적으로 다른 스크립팅 언어에 익숙하다면 Lua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 14 Hours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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