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urse Outline

Java 소개

  • Java의 역사 및 발전
  • Java 버전 및 업데이트 개요
  • Java 17의 새로운 소식
  • Java 개발 키트(JDK 17) 및 IDE 설정

Java 프로그램 구조

  • 간단한 Java 프로그램 작성
  • Java 구문 개요
  • Java 애플리케이션 컴파일 및 실행

데이터 유형 및 변수

  • 기본 데이터 유형 및 래퍼 클래스
  • 변수와 상수 선언
  • 유형 변환 및 캐스팅

Java의 운영자

  • 산술, 관계, 논리 및 비트 연산자
  • 연산자 우선순위 및 결합성

제어 흐름 문장

  • 조건문(if-else, switch)
  • 루핑 구조(for, while, do-while)
  • 향상된 스위치 표현식 (Java 17 기능)

OOP 개념 소개

  • 클래스와 객체
  • 캡슐화, 상속, 다형성 및 추상화

클래스와 객체 생성

  • 객체 선언 및 초기화
  • 이 키워드
  • 생성자(기본 및 매개변수화)

계승

  • 클래스 확장(extends 키워드)
  • 메서드 오버라이딩 및 super 키워드
  • 추상 클래스와 메서드

다형성

  • 컴파일 타임 대 런타임 다형성
  • 메서드 오버로딩 및 오버라이딩

인터페이스

  • 인터페이스 정의 및 구현
  • 함수형 인터페이스와 기본 메서드

기록 클래스 (Java 17 기능)

  • Java 17의 기록 이해
  • 레코드가 데이터 캡슐화를 간소화하는 방법

Java의 제네릭

  • 유형 매개변수 이해
  • 일반 클래스, 메서드 및 인터페이스
  • 제한된 유형 및 와일드카드

예외 처리

  • 예외 유형(확인된 예외 및 확인되지 않은 예외)
  • Try-catch-finally 블록
  • 예외 발생 및 포착
  • 사용자 정의 예외 생성

Java 컬렉션 프레임워크

  • List, Set, Map 및 Queue 인터페이스
  • 인기 있는 구현: ArrayList, HashMap, HashSet
  • 반복자와 향상된 for 루프

람다Express이온과 기능적Programming

  • 람다 표현식 소개
  • 구문 및 사용법
  • 기능적 인터페이스

스트림 API

  • Java 스트림 개요
  • 스트림 작업(필터링, 매핑, 축소)
  • 병렬 스트림 및 성능 고려 사항

봉인된 수업

  • 봉인된 클래스 정의 및 사용
  • 허용된 하위 클래스 및 제한 사항

instanceof에 대한 패턴 매칭 (Java 17 기능)

  • 패턴 매칭을 통한 유형 검사 간소화

텍스트 블록

  • Java에서 다중 줄 텍스트 블록 작업
  • 기존 문자열 처리와의 비교

레코드 및 직렬화 개선

  • 직렬화 및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
  • 기록이 코드 가독성과 유지 관리를 향상시키는 방법

기능의 중단 및 제거

  • Java 17에서 사용되지 않는 API
  • 오래된 기능 제거

스위치 Express이온 향상

  • 스위치에서의 패턴 매칭
  • 더 깨끗한 코드를 위해 스위치 표현식 사용

외국 함수 및 메모리 API(인큐베이터)

  • 인큐베이터 모듈 개요
  • Java에서 네이티브 코드로 작업하기

Java 모듈 시스템(Project Jigsaw)

  • Java 모듈 소개
  • 모듈 생성 및 사용
  • 모듈 설명자 및 module-info.java
  • 모듈화의 장점

동시성과 멀티스레딩

  • 스레드와 멀티스레딩 소개
  • Runnable 인터페이스와 Callable 인터페이스
  • 동기화, 잠금 및 스레드 안전

CompetableFuture를 사용한 비동기 Programming

  • 비동기 코드 작성
  • 비차단 작업에 CompetableFuture 사용

Java개의 애플리케이션 배포

  • JAR 파일 생성 및 실행
  • 포장 및 유통 Java 응용 프로그램
  • GraalVM 소개(선택 사항)

모범 사례 및 코드 최적화

  • 효율적이고 유지 관리 가능한 Java 코드 작성
  • 일반적인 성능 함정과 이를 피하는 방법
  • 코드 리팩토링 기술

요약 및 다음 단계

Requirements

  •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 지식

청중

  • 소프트웨어 개발자
  • 프로그래머
 35 Hours

Number of participants


Price per participant

Upcoming Courses

Related Categorie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