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urse Outline
소개
1주차 : Mobile Development 소개
- 모바일 앱 생태계 및 트렌드
- 모바일 앱 환경 소개 (iOS 및 Android)
- 네이티브, 하이브리드 및 크로스 플랫폼 앱의 차이점
- 모바일 앱 개발 워크플로 및 도구 개요
- 네이티브 vs 크로스 플랫폼 개발
- 단일 플랫폼(네이티브)과 다중 플랫폼(크로스 플랫폼)을 위한 앱 개발 간의 주요 차이점
- 각 접근 방식의 장단점
- 일반적인 기본 플랫폼(iOS, Android) 및 크로스 플랫폼 도구(React 기본, Flutter) 개요
- JavaScript Programming 소개
- JavaScript의 기본 구문 및 구조
- 변수, 상수 및 데이터 유형(숫자, 문자열, 부울, 객체)
- 연산자와 표현식
- 제어 흐름:
if
,else
,switch
- 함수 및 범위 소개(전역 범위 대 지역 범위)
- iOS 개발을 위한 Xcode 설정
- Xcode IDE 소개: 인터페이스, 도구 및 워크플로
- Xcode 설치 및 iOS 시뮬레이터 실행
- Swift 프로그래밍 언어 소개
- 기본 Swift 앱 작성 및 iOS 시뮬레이터에서 실행
- Android 개발을 위한 Android Studio 설정
- Android Studio 설치 및 환경 설정
- Android 에뮬레이터 구성 및 사용
- Kotlin 프로그래밍 언어 및 기본 구문 소개
- 기본 Kotlin 앱을 작성하고 Android 에뮬레이터에서 실행
- React 네이티브 개발 환경 설정
- Node.js 및 React Native CLI 설치
- Expo 소개 및 Expo를 이용한 프로젝트 생성
- iOS 및 Android 에뮬레이터에서 간단한 "Hello World" 앱 실행
2주차 : iOS 및 Android 기본
- Swift 및 Xcode IDE 소개
- Swift의 변수 및 데이터 유형(Int, Float, String, Bool 등)
-
let
사용한 상수와var
사용한 변수 - 제어 흐름 문장(
if
,switch
, 루프) - Swift의 함수 및 매개변수
- Swift의 오류 처리
- iOS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
- 스토리보드와 Xcode Interface Builder 소개
- 자동 레이아웃 및 제약 조건을 사용하여 앱 레이아웃 디자인
- UI 구성 요소 추가: 버튼, 레이블, 텍스트 필드, 이미지
- 사용자 상호작용 및 이벤트 처리(예: 버튼 클릭)
- 간단한 로그인 양식 작성 및 사용자 입력 검증
- Kotlin 및 Android Studio IDE 소개
- 기본 Kotlin 구문(변수, 데이터 유형 및 함수)
- Kotlin의 null 안전성 및 데이터 클래스 이해
- Android 앱 아키텍처 및 구성 요소 소개(Activities, Fragments)
- Android 앱에서 활동 라이프사이클 처리
- Android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
- XML 레이아웃 파일을 사용하여 Android UI 디자인
- 레이아웃 관리자(LinearLayout, RelativeLayout, ConstraintLayout) 사용
- 대화형 구성 요소 추가(버튼, 텍스트 뷰, 편집 텍스트)
- Java/Kotlin을 사용하여 사용자 입력 및 활동 전환을 처리합니다.
- 입력 검증을 통한 로그인 양식 구축
- Xcode 및 Android Studio에서의 디버깅 기본 사항
- 중단점, 로그 및 디버거 콘솔을 사용하는 방법
- iOS에 대한 일반적인 디버깅 도구 및 기술(Xcode Instruments, Simulator)
- Android에 대한 일반적인 디버깅 도구(Logcat, Android Debug Bridge)
- 실제 장치에서 앱 테스트 및 실행
- 물리적 장치를 Xcode 및 Android Studio에 연결하기
- 물리적 장치(iPhone 및 Android 전화기)에 앱 배포
- 다양한 네트워크 조건, 배터리 수준 및 성능 측정 항목 시뮬레이션
3주차: React 네이티브를 사용한 크로스 플랫폼 개발
- React 모바일용 네이티브 및 Java 모바일용 스크립트 소개
- React Native란 무엇이고 왜 사용해야 하나요?
- React Native가 JavaScript를 네이티브 코드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한 개요
- JSX 구문: JavaScript에서 HTML와 유사한 구조 작성
- React 구성요소: 함수형 구성요소 대 클래스 기반 구성요소
- 상태 및 속성: React 네이티브 구성 요소 내에서 데이터 흐름 관리
- React 네이티브에서 스타일링
- Flexbox 소개 및 레이아웃 디자인에서의 중요성
- iOS와 Android 모두에 대한 반응형 레이아웃 만들기
- React Native의
Platform
모듈을 사용하여 플랫폼별 스타일 적용
- React 크로스 플랫폼 앱 탐색
- React 탐색 및 탐색 컨테이너 소개
- 화면 전환을 위한 스택 탐색 생성
- 더욱 복잡한 앱을 위한 탭 및 서랍 탐색 구현
- 화면 간 데이터 전달 및 탐색 상태 관리
- Access네이티브 장치 기능
- React 네이티브에서 카메라, 위치 등의 기기 기능을 활용
- 지리적 위치, 카메라, 비동기 저장소와 같은 API 통합
- 장치 하드웨어에 액세스하기 위한 권한 처리(iOS 및 Android 차이점)
- AsyncStorage를 사용하여 로컬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지속성을 위해 타사 라이브러리를 통합합니다.
- 배포를 위한 앱 준비
- Xcode 및 Android Studio에서 프로덕션을 위한 앱 설정 구성
- Android에 대한 APK 빌드 및 실제 장치에서 테스트
- App Store 제출을 위한 iOS개 앱 준비(앱 아이콘, 서명 인증서)
- 두 플랫폼 모두에서 프로덕션 배포를 위한 React 네이티브 프로젝트 마무리
- 최종 프로젝트 프레젠테이션
- 최종 크로스 플랫폼 React 네이티브 앱을 클래스에 선보여
- 피드백 수집 및 잠재적 개선 사항 논의
- 최종 Q&A 세션 및 마무리 발언
요약 및 다음 단계
Requirements
- 프로그래밍 개념에 대한 기본 이해
청중
- 모바일 개발자
- 프로그래머
회원 평가 (5)
에드워드는 굉장한 진행자입니다
Zibusiso Ncube - Agricatural Research Council
Course - Ionic 4 and Angular for Developers
Machine Translated
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선생님과의 질문과 답변입니다. 호세. 그는 지식이 풍부하고 우리 질문에 대한 답을 알고 있습니다.
John Henry - Toyota Motor Philippines
Course - .NET MAUI (Intermediate)
Machine Translated
어쩌면 학습에 더 많은 연습이 더 나을 수도 있지만 시간이 너무 짧았습니다.
Gianpiero Arico' - Urmet Spa
Course - Embedded Linux Systems Architecture
Machine Translated
Miguel's knowledge of the subject was extensive. He made the training easy to understand and the flow was balanced; adding on to each section with new features as needed. He covered everything that was asked and answered each and every question thoroughly. It was a very pleasant experience.
Paul Coaton - SEMPCheck Services
Course - Flutter Development Bootcamp with Dart
The trainer was enthusiastic, kind, and loved the topic