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urse Outline

소개

1주차 : Mobile Development 소개

  • 모바일 앱 생태계 및 트렌드
    • 모바일 앱 환경 소개 (iOS 및 Android)
    • 네이티브, 하이브리드 및 크로스 플랫폼 앱의 차이점
    • 모바일 앱 개발 워크플로 및 도구 개요
  • 네이티브 vs 크로스 플랫폼 개발
    • 단일 플랫폼(네이티브)과 다중 플랫폼(크로스 플랫폼)을 위한 앱 개발 간의 주요 차이점
    • 각 접근 방식의 장단점
    • 일반적인 기본 플랫폼(iOS, Android) 및 크로스 플랫폼 도구(React 기본, Flutter) 개요
  • JavaScript Programming 소개
    • JavaScript의 기본 구문 및 구조
    • 변수, 상수 및 데이터 유형(숫자, 문자열, 부울, 객체)
    • 연산자와 표현식
    • 제어 흐름: if , else , switch
    • 함수 및 범위 소개(전역 범위 대 지역 범위)
  • iOS 개발을 위한 Xcode 설정
    • Xcode IDE 소개: 인터페이스, 도구 및 워크플로
    • Xcode 설치 및 iOS 시뮬레이터 실행
    • Swift 프로그래밍 언어 소개
    • 기본 Swift 앱 작성 및 iOS 시뮬레이터에서 실행
  • Android 개발을 위한 Android Studio 설정
    • Android Studio 설치 및 환경 설정
    • Android 에뮬레이터 구성 및 사용
    • Kotlin 프로그래밍 언어 및 기본 구문 소개
    • 기본 Kotlin 앱을 작성하고 Android 에뮬레이터에서 실행
  • React 네이티브 개발 환경 설정
    • Node.js 및 React Native CLI 설치
    • Expo 소개 및 Expo를 이용한 프로젝트 생성
    • iOS 및 Android 에뮬레이터에서 간단한 "Hello World" 앱 실행

2주차 : iOS 및 Android 기본

  • Swift 및 Xcode IDE 소개
    • Swift의 변수 및 데이터 유형(Int, Float, String, Bool 등)
    • let 사용한 상수와 var 사용한 변수
    • 제어 흐름 문장( if , switch , 루프)
    • Swift의 함수 및 매개변수
    • Swift의 오류 처리
  • iOS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
    • 스토리보드와 Xcode Interface Builder 소개
    • 자동 레이아웃 및 제약 조건을 사용하여 앱 레이아웃 디자인
    • UI 구성 요소 추가: 버튼, 레이블, 텍스트 필드, 이미지
    • 사용자 상호작용 및 이벤트 처리(예: 버튼 클릭)
    • 간단한 로그인 양식 작성 및 사용자 입력 검증
  • Kotlin 및 Android Studio IDE 소개
    • 기본 Kotlin 구문(변수, 데이터 유형 및 함수)
    • Kotlin의 null 안전성 및 데이터 클래스 이해
    • Android 앱 아키텍처 및 구성 요소 소개(Activities, Fragments)
    • Android 앱에서 활동 라이프사이클 처리
  • Android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
    • XML 레이아웃 파일을 사용하여 Android UI 디자인
    • 레이아웃 관리자(LinearLayout, RelativeLayout, ConstraintLayout) 사용
    • 대화형 구성 요소 추가(버튼, 텍스트 뷰, 편집 텍스트)
    • Java/Kotlin을 사용하여 사용자 입력 및 활동 전환을 처리합니다.
    • 입력 검증을 통한 로그인 양식 구축
  • Xcode 및 Android Studio에서의 디버깅 기본 사항
    • 중단점, 로그 및 디버거 콘솔을 사용하는 방법
    • iOS에 대한 일반적인 디버깅 도구 및 기술(Xcode Instruments, Simulator)
    • Android에 대한 일반적인 디버깅 도구(Logcat, Android Debug Bridge)
  • 실제 장치에서 앱 테스트 및 실행
    • 물리적 장치를 Xcode 및 Android Studio에 연결하기
    • 물리적 장치(iPhone 및 Android 전화기)에 앱 배포
    • 다양한 네트워크 조건, 배터리 수준 및 성능 측정 항목 시뮬레이션

3주차: React 네이티브를 사용한 크로스 플랫폼 개발

  • React 모바일용 네이티브 및 Java 모바일용 스크립트 소개
    • React Native란 무엇이고 왜 사용해야 하나요?
    • React Native가 JavaScript를 네이티브 코드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한 개요
    • JSX 구문: JavaScript에서 HTML와 유사한 구조 작성
    • React 구성요소: 함수형 구성요소 대 클래스 기반 구성요소
    • 상태 및 속성: React 네이티브 구성 요소 내에서 데이터 흐름 관리
  • React 네이티브에서 스타일링
    • Flexbox 소개 및 레이아웃 디자인에서의 중요성
    • iOS와 Android 모두에 대한 반응형 레이아웃 만들기
    • React Native의 Platform 모듈을 사용하여 플랫폼별 스타일 적용
  • React 크로스 플랫폼 앱 탐색
    • React 탐색 및 탐색 컨테이너 소개
    • 화면 전환을 위한 스택 탐색 생성
    • 더욱 복잡한 앱을 위한 탭 및 서랍 탐색 구현
    • 화면 간 데이터 전달 및 탐색 상태 관리
  • Access네이티브 장치 기능
    • React 네이티브에서 카메라, 위치 등의 기기 기능을 활용
    • 지리적 위치, 카메라, 비동기 저장소와 같은 API 통합
    • 장치 하드웨어에 액세스하기 위한 권한 처리(iOS 및 Android 차이점)
    • AsyncStorage를 사용하여 로컬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지속성을 위해 타사 라이브러리를 통합합니다.
  • 배포를 위한 앱 준비
    • Xcode 및 Android Studio에서 프로덕션을 위한 앱 설정 구성
    • Android에 대한 APK 빌드 및 실제 장치에서 테스트
    • App Store 제출을 위한 iOS개 앱 준비(앱 아이콘, 서명 인증서)
    • 두 플랫폼 모두에서 프로덕션 배포를 위한 React 네이티브 프로젝트 마무리
  • 최종 프로젝트 프레젠테이션
    • 최종 크로스 플랫폼 React 네이티브 앱을 클래스에 선보여
    • 피드백 수집 및 잠재적 개선 사항 논의
    • 최종 Q&A 세션 및 마무리 발언

요약 및 다음 단계

Requirements

  • 프로그래밍 개념에 대한 기본 이해

청중

  • 모바일 개발자
  • 프로그래머
 105 Hours

Number of participants


Price per participant

회원 평가 (5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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